본문 바로가기

Namdo International Culinary Expo

언론보도

  •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합니다
  • 강진군 QRCODE - 언론보도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expo-namdonice.com/www/zro5o0@)

청춘의 열정 남도의 맛을 담다! "청소년 조리경연" 성료

날짜
2025.10.19
조회수
100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공동 주최"남도미래셰프 청소년 조리경연대회"가 14개 팀 26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조리 분야에 꿈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청춘의 열정, 남도의 맛을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실력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 예선을 통과한 전남 지역 고등학생 14개 팀 26명이 참가해 남도의 식재료와 전통 조리법을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며 실력을 펼쳤다.



이번 요리경연에 참가자들은 남도의 맛과 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이며, 청소년의 창의성과 지역 식문화의 가치를 동시에 조명했다.



평가는 조리기술 숙련도, 지역 식재료 표현력, 맛의 조화 등에 대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쳤다. 그 결과 남도의 전복과 매실 크림소스를 이용해 '전복 크림 뇨끼'를 선보인 순천효산고등학교 이하연·이동현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경연대회 결과 수상에 최우수상은 순천효산고등학교 김태훈·이은규 학생, 우수상은 순천효산고등학교 박예성·신희원 학생, 장려상은 목포성신고등학교의 변권희·한주원, 안은혁·최성용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홍양현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사무국장은 “청소년들의 열정과 남도의 맛이 어우러진 특별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경연을 계기로 남도지역 식문화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이 더 많이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도미래세프 청소년 조리경연
남도미래세프 청소년 조리경연
첨부파일
  • 780952_169626_3026.jpg [jpg,88.9 KB][0 hit]
  • 780952_169627_3053.jpg [jpg,66.4 KB][0 hit]